Ai의 발전은 어디 까지인가?

이것저것 찾아보다 보니 정말 재미나고 신기한 Ai 관련 사이트들이 많이 있는거 같습니다

그중에서 아이와 함께 해 보면 더욱더 재미 있을법한 것을 하나 알게 되었습니다.

바로 내가 그린 그림을 살아 있는 것 처럼 움직여 주는 사이트 이랍니다.

벌써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겠지만 저도 알게 된지 얼마 되지 않아서 간단하게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내가 그린 그림이 움직인다.

스케치메타데모랩 ( https://sketch.metademolab.com/canvas )

참 세상에는 똑똑하고 아이디어가 넘치는 사람들이 참 많은것 같습니다

이런 생각을 어떻게 했는지, 그리고 생각한 것을 이렇게 뚝딱 만들어 내다니 너무나도 신기합니다.

우선 스케치메타데모랩( https://sketch.metademolab.com/canvas )이라는 사이트로 들어가면 이런 첫 화면이 나타 납니다.

첫화면 부터 먼가 아이들이 빨리 그림을 그려 보고 싶게 만드는 느낌이에요.

별도의 가입없이 바로 내 그림을 움직이게 만들수 있습니다.

Get started를 클릭하면 다음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그럼 다음의 화면이 나오는데 영어로 설명이 되어 있지만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십니다

구글 크롬을 사용하고 계신다면 번역을 눌러서 살펴 보셔도 되고 굳이 살펴 보지 않아도 그리 어려운 내용은 아닙니다.

설명 내용을 간단하게 알려 드리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팔과 다리가 겹치지 않는 한개의 캐릭터를 그리셔야 합니다.

하얀색 깔끔한 종이에 그림을 그리시면 됩니다.

그리고 그림자를 최소화 하세요 조명이 충분한지 살펴 보세요.

불쾌감을 주거나 타인의 저작권을 사용하지 마세요

간단한 곰돌이 그림으로 테스트를 해 보습니다.

하얀색 배경에 별도의 색깔이 들어가지 않은 심플한 모양의 곰돌이 모양이에요.

사진을 인식하였다면 Next를 클릭하면 다음으로 넘어감니다.

그럼의 먼가 위화감이 드는 다음이 영어로된 문구가 나온데 구글 번역기로 돌려보니 자신들의 연구에 도움을 주겠냐 라는 문구이빈다.

진한 파란색 버튼을 클릭하여 동의 하셔도 되고 아미면 옆에 있는 Disagree를 클릭하셔도 되십니다.

그럼 이제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Ai가 내가 그린 그림을 인식하였지만 그래도 실수가 있거나 오류가 있어 인식을 못한 부분이 생길수 있기 때문에 부족한 부분을 색칠하여 채워 달라고 하는 글귀가 나타납니다.

제 그림은 단순하여 모두 인식하였지만 모자란 부분이 있다면 보충하거나 빼실수 있습니다.

부족한 부부늘 보충하고 다음으로 넘어갔다면 이제 가장 중요한 파트가 남았습니다.

바로 리깅 ? 이라고 하나요? 그림의 뼈대를 인식해서 기본적으로 세팅이 되어 있는데요

부족한 부분이 있을수 있으니 조금더 정교하게 마감해 주면 됩니다.

그러면 드디어 완성이 되었습니다

갑자기 내가 그린 그림이 움직이기 시작하는데 어찌나 신기하던지 옆에 있는 모션들을 이것저것 눌러보며 꺌꺌 댔답니다.

큰 기대 없이 이게 될까 했지만 생각보다 아기 자기 하게 잘 움직이는 모습이 너무 웃겼답니다

곰돌이가 자유자로 움직이게 되었답니다

너무 신기하지 않나요?

Share를 클릭하면 공유도 되고 mp4파일로 다운이 되니 ~ 편하게 사용하시면 될거 같아요

너무나도 재미난 기능을 가진 내가 그린그림을 움직여 주는 그림으로 바꿔 주는 스케치메타데모랩 이라는 사이트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너무나도 재미 있으니 아이랑 한번 해 보세요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