싼타페가 이번 18일에 완전 새로운 모습으로 풀체인지 되어서 공개 되었습니다.

제가 싼타페DM을 오랜 기간동아 타면서 정말 만족하며 튼 어려움 없이 잘 타고 다녔는데, 드디어 이번에 새로운 모습으로 탈 바꿈되어 다가왔습니다.

이번에 현대자동차에서 새롭게 풀체인지 된 싼타페는 2018년 4세대가 출시된 이후로 약 5년만에 모습을 싹 바꾸었습니다.

기존의 싼타페는 한국에서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많은 인지도를 가진 자동차로 알려져 있는데 어떻게 얼만큼 변경되었는지 한번 살펴 보겠습니다.

완전히 새롭다 싼타페 풀체인지 SUV

(https://www.hyundai.com/kr/ko/e/vehicles/the-all-new-santafe/gallery)

이번에 현대자동에서 새로운 디자인으로 찾아온 싼타페 풀체인지는 완전 미래 지향적인 디자인으로 다가 왔습니다

싼타페의 외형은 강렬한 박스형태의 외관을 가졌으며 H자 모양의 전면 헤트라이터 이외에도 강렬한 선이 눈길을 끄는 외형입니다.

전면에 있는 일자모양의 헤들라이트가 가장 인상적으로 다가오는 부분의 디자인이 강렬하고 세련된 이미지를 심어줍니다.

또 어떤 분들은 H모양의 라이트 같다 라고 말씀하시기도 합니다

어찌되었든 강렬한 선으로 강한 도시적인 이미지가 풍기는 디자인 입니다.

실내에도 역시 새련되 도시적인 이미지로 아주 깔끔하게 디자인 된듯 합니다.

현제 새로 출시하는 신형 풀체인지 싼타페에는 전면에 일체형 파노라마 디스플레이가 탑제되어 있는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전면 디스플레이 전체가 일체형인지 아니면 2개의 화면으로 나누어져 있는지 살펴봐야 할 것 같습니다.

또한 제가 가장 눈여겨 본 것이 최근에 많은 분들이 차박을 선호하시는데

시트가 평탄화가 잘 되는지 의문이 들것입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하는 싼타페는 2열과 3열의 시트가 완전히 접히도록 설계 되었다고 합니다.

평탄화가 잘 되었다면 특별한 에어메트 없이 간편하게 차박도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또한 여러가지 편의 사항이 추가되었다고 하는데 듀얼 스마트폰 무선 충전이 추가되었다고 합니다.

아직 정보가 많지 않아서 어떤 기능과 어떤 성능의 자동차 이다 라고 말 할수 없겠지만

우선 첫번째로 외관에서는 많은 아빠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못습을 하고 있습니다

도시에서 드라이브할때나 가족과 캠핑을 떠날때 모든 장소에서 잘 어울리는 이번 싼타페 풀체인지가 정말로 마음에 드네요.

이번 신형 풀체인지된 싼타페의 컨샙은 도심의 일상과 차박, 캠핑 등의 아웃도어 라이프를 넘나드는 SUV라는 컨샙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이제는 자동차가 단지 이동수단만이 아닌 삶의 공간의 일 부분으로 자신만의 유일한 공간으로 직접 꾸미고 휴식을 취하며 삶을 질길수 있는 도구와 공간으로 발전하는 것 같습니다

이에 걸맞은 스타일과 디자인 그리고 기능이 첨부된 세로운 싼타페 풀체인지가 빨리 출시 되기를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