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는 지난번에 이어서 맥북을 사용하는 사람들이라면 필수로 설치해서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보조 프로그램들을 잘만 사용한다면 생산성을 매우 높혀줄 거라고 생각이 되는데, 그중에서도 정많 많은 유저들이 사용하는 보조 프로그램들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그럼 하나씩 먼저 살펴 볼께요.
- 1Password
첫번째 맥북의 생산성을 높혀주는 프로그램은 바로 1Password 입니다.
이는 여러계정의 로그인의 정보를 안전하게 저장하고 또 관리를 해주는 프로그램으로 일종의 암호 관리 보조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애플의 iTunes Best of 2014에서도 앱 수상을 한 바 있는 사용자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프로그램 입니다.
때문에 보안이 매우 필수 적인 지금 요즘 시대에 꼭 설치해야 할 만한 필수 맥북 보조프로그램 입니다.
2. Karabiner-Elements
컴퓨터를 사용할때 하이유저들이라면 단축키를 정말 잘 사용해서 작업을 할 것입니다.
거기다 자신만의 단축키를 만들어 프로그램을 제어하고 키보드의 키들을 자유자제로 응용할수 있다면 더욱더 좋겠죠.
바로 Karabiner-Elements는 자신만의 단축키를 설정하고 특수키를 할당하거나 복잡한 자신만의 키를 만들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잘만 사용하면 보다 빠르게 작업을 할 수 있는 기능이 많이 있습니다.
3. Dropbox 혹은 Google Driver
클라우드를 많이 사용하시나요?
클라우드 기반의 서비스 중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서비스는 바로 드롭박스와 구글 드라이버 일 것 입니다
만약 이중에 한가지 혹은 모두를 사용하신다면 Dropbox 혹은 Google Driver 를 사용하신다면 보다 빠르게 파일들을 전송하고 쉽게 접근할 수 있을 것 입니다.
4. DaisDisk
컴퓨터에서 관리해야 할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저장 장치 일 것입니다.
재대로 관리 안하고 정리 안하면 어느순간 용량이 부족해서 어떤것을 어디서 부터 정리해야 할지 모를 때가 있을 것 입니다.
그럴때를 만약에 DaisyDisk 프로그램을 설치 하셨다면 저장공간을 보다 쉽게 관리 할 수 있을 것 입니다.
맥의 저장 공간을 시각적으로 표현해주고, 필요 없는 파일들을 찾아서 쉽게 삭제할수 있게 도와 줍니다.
꼭 필요한 필수 맥북 보조 프로그램입니다.
5. CleanMyMac X
맥북에 필요 없는 프로그램을 정리하는 것에 더불어서 메모리 정리 혹은 케시 정리 등 맥북의 성능을 한눈에 살펴보고 향상 시킬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바로 CleanMyMac X 입니다.
시스템정리, 저장공간 관리 그리고 보안관리등 한눈에 쉽게 볼수 있게되어있어 맥북의 유저라면 꼭 설치하는 필수 보조 프로그램 입니다.
맥북 보조프로그램들을 잘만 사용한다면 정말 생산적이고 작업의 효율을 10배나 더 끌어 올려 줄 것입니다.
지금 언급한 프로그램 말고도 더 다양한 보조 프로그램들이 있습니다
다음에 또 이어서 포스팅을 해 보겠습니다.
- 집에 있는 여분의 블럭들 AI 레고 블럭 만들기 Birckit이럴때 AI가 도와주면 어떨까요? 이번에 제가 소개해 드릴 사이트는 AI를 이용하여 레고 만들기를 도와주는 사이트 이랍니다. 사이트 이름은 브릭킷 ( Brickit ) 라는 사이트 인데, 어떤 곳인지 한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인터넷 온라인에서 설치 없이 PDF파일을 만들고 수정 하는 사이트설치 없이 온라인에서 PDF파일을 만들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 OpenAi에서 인공지능 영상제작 Sora 를 발표 이제 텍스트로 영상제작소라는 글자로 프롬프트를 입력하면 퀄리티 좋은 정말 멋진 영상을 만들어 주는 Open Ai의 새로운 인공지는 툴 이랍니다.
- 저작권 없는 로열티프리 유튜브 음원을 찾는다면 에피데믹사운드 epidemicsound유튜브에 영상을 올리거나 브이로그 영상을 올릴때 배경음악을 사용하실 텐데 유튜브에서 로열티프리 라는 음악들을 검색해서 많이들 사용하고 계신듯 합니다
- 2024년 Chat GPT 스토어가 공개 되었습니다.존의 GPT도 아주 훌륭한 AI도구 이지만 특정분야에 집중되어 있는 나만의 솔류션을 만들어 누구나 사용할 수 있게 할수 있는 맞춤형 AI 스토어가 만들어 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