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 만들기를 좋아하시나요? 어릴때 레고를 가지고 참 많이 놀았었답니다. 그리고 최근에는 저희 아이가 레고를 가지고 노는 것을 아주 좋아합니다. 그래서 마트에 가면 레고를 하나둘 사서 아이와 함께 만들곤 했는데, 그렇게 만들다보니 집에 책장 한편에 레고 장난감들이 많이 생겼답니다.
이렇게 레고는 남녀노소 할것 없이 많은 이들에게 사랑 받는 장난감 인데, 그렇게 가지고 놀다보면 블럭들이 하나둘 남게되고 어느순간부터 여분이 엄청 남아서 어떤 걸 만들어야 할지 모르게 될 때도 종종 있답니다.
이럴때 AI가 도와주면 어떨까요? 이번에 제가 소개해 드릴 사이트는 AI를 이용하여 레고 만들기를 도와주는 사이트 이랍니다. 사이트 이름은 브릭킷 ( Brickit ) 라는 사이트 인데, 어떤 곳인지 한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집에 남아 있는 레고 만들기를 도와주는 AI 사이트 Brickit
구글에서 Brickit 이라고 검색을 하면 메인에 Brickit 사이트가 하나 나옵니다. 사이트에 들어가면 이렇게 나오는데 원래는 영어로 표시 되는데 크롬 한글 번역을 사용해서 한글로 살펴 보았습니다. 뭐 하는 곳인가 한번 살펴 보았는데, 영상을 보니 스마트폰으로 집에 있는 레고블럭을 쫙 펼쳐놓고 사진을 찍으면, AI가 스캔을 해서 여기 보이는 블럭을 사용해서 만들수있는 모양을 추천해 주는 어플 이랍니다.
이런 모양 저런 다양한 레고를 만들수 있게 도와 준다고 하는데, 어떻게 작동하는지 궁금해서 한번 테스트를 해 보았습니다. 테스트를 하기 위해서는 Brickit 웹사이트에서 가능하지는 않고 안드로이드나 아이폰을 이용해서 어플을 다운받아서 사용해야 한답니다
저는 안드로이드를 사용하고 있어서 플레이스토어에 들어가서 Brickit 을 검색하니 주황색의 B라고 적혀있는 아이콘을 찾을수 있었습니다. 이것을 다운받아 설치하면 된답니다
안드로이드에서 Brickit 어플을 다운받고 실행을 해 보았습니다.
실행을 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면서 간단하게 어떻게 사용하는지 설명을 하는데, 영어로 되어 있어서 이해하기 어려우실수도 있지만 잘 이해 하지 못하셔도 사용하는데 어렵지 않으니 그냥 다음 다음을 클릭하셔도 되십니다.
안내가 끝나고 나면 결제를 하라는 창이 나타나고 7일간 무료로 사용해 보라 라는 문구가 나타나는데 이거 유료 인가? 하고 에이 괜히 어플 설치 했다 라고 생각했다가 주황색 아래에 있는 Not this time, thanks 라는 문구를 눌러보니 그냥 다음으로 넘어갔습니다.
이렇게 결제페이지를 넘어가명 이런 메인 화면이 나타나답니다
여기서 가운데 있는 카메라 모양의 주황색 버튼을 클릭하면 촬영을 하는 화면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그래서 한번 테스트를 해 보았습니다.
집에는 여분의 레고 블럭이 많지 않아 이마트로 가 보았습니다
이마트에 레고를 가지고 놀아 보라고 레고 더미를 쌓아 놓은 곳이 있는데 여기를 사진찍어 보았답니다.
그리곤 AI가 레고 블럭을 한참 검색하였답니다
이렇게 검색하는데 생각보다 꽤 시간이 많이 걸렸습니다.
금방 바로 딱 되는 것은 아니니 잠시 기다려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몇분 기다리고 나면 이렇게 사용가능한 블럭들을 찾았다라고 표시가 됩니다.
그리고 나서 여기 AI가 살펴본 블럭을 가지고 어떤 모양을 레고를 만들수 있는지 이미지를 보여준답니다
여러가지 다양한 이미지들이 나타나는데, 이중에서 골라서 만들어 보면 됩니다.
정말 많은 다양한 레고가 나타나는데 기대와는 다르게 아주 작은 모야으이 레고만 난타난답니다
조금 큰 모양의 레고가 나왔으면 했는데 너무 아쉬웠습니다.
그럼 어떤 것을 만들지 한번 선택해 보았습니다
아이가 좋아하는 자동차를 한번 선택해서 눌러 보니 어떻게 만들면 되는지 설명하는 페이지로 넘어갔습니다.
그리고 필요한 블럭은 어디에 위치해 있는지도 알려주어서 실재로 어떻게 만들면되는지 자세하게 알려 주었답니다
시간이 없어서 실재로 만들어 보지는 못했는데, 이렇게 AI가 알려준다니 정말 신기하네요
나중에 아이와 함께 직접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아이와 함께 한번 AI를 이용해서 만들어 보세요.
그럼 다음에 또 다른 재미난 소식으로 찾아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